치아교정 후 얼굴변화, 통증 정도 총정리!!

Posted by luckyboon15
2016. 1. 3. 15:59 정보의 바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아교정 후 얼굴변화, 통증 정도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치아교정을 하게 되면은 후에 얼굴변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여성분들이 성형 대신에 시술하기도 합니다. 통증이 제법 있으므로 긴 기간동안의 교정에서 오는 통증을 감당할 자신이 없다면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교정기간을 견디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관리도 아주 중요합니다.

사후 관리가 잘되지 않으면 오히려 얼굴이 안좋게 뒤틀릴 수도 있으니 반드시 전문의사와 상담후 시술 받아야 합니다.


치아 불균형, 주걱턱, 돌출입, 얼굴 비대칭 등의 사유로 많은 분들이 교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발치여부에 따라 다르겠지만 교정 기간은 보통 1년 반~2년정도 소요됩니다.

청소년의 경우 약 반년정도 짧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발치를 할 경우 약 3~5mm정도의 치아 이동이 가능하며 발치를 안할 경우 약 1~2mm 치아이동이 가능합니다.

비대칭의 경우는 상황에 따라 교정으로는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턱관절 틀어짐에 의해 턱 통증이 있을 경우 수술이 불가피한 경우도 있으므로 가능하면 병원 2~3군대 방문하여 진단을 받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턱관절이 틀어져 음식을 씹을때마다 소리가 나고 통증이 있어 병원을 찾았더니 어느 곳엔 교정이 가능하다고 하고 어떤 곳은 교정으로 효과를 볼 수 없고 필요하다면 수술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하악이 좀 돌출되어 짚어 넣고 싶었지만 수술이 무서워 참고 살고 있습니다.^^;


통증도 통증이지만 하악이 들어가면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도 있고 갸름한 턱선을 가지고 싶었는데...교정은 어떻게 해볼텐데 수술은 엄두가 안나내요. 휴~

 치아교정 기간동안 통증은 어쩔 수 없게 생기기 마련이지만 이정도의 고통은 치료와 미모발전을 위해 충분히 참을 만한 고통인 것 같습니다.


치아는 치조골, 뼈와 섬유조직에 의해 연결되어 있고 교정을 하게 되면 이부분들이 자극을 받아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섬유조직들이 조금씩 늘어나게 되고 치조골이 이동방향에 따라 뼈의 흡수와 생성이 반복됩니다.

초기 몇일동안에는 불편함을 느낄 정도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알고 있는 충치통증보다 덜하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학생이라면 방학기간을 통해, 직장인이라면 휴가기간에 치료하면 좋겠죠?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